갯벌에서 굴캐기 재밌다

갯벌에서 굴캐기 재밌다

 

 

 

 

갯벌에 물이 빠지니까 주민들이 용달차며 경운기를 갖고 나오셨어요

조개캐는 양식장이라 열심히 캐고 운반하시네요 

 

 

 

 

 

 

 

 

 

저도 갤러리펜션 아래 있는 갯벌로 내려가서 굴캐먹으로 갑니다

 

 

 

 

 

 

 

 

겨울에 안면도 하늘은 이렇게 선명하고 아름다워요

이 정도는 거의 기본이지요~

 

 

 

 

 

 

 

 

 

갯벌 초입에 있는 바위들에 굴들이 다닥 다닥  붙어있어요 ㅋ

이건 완전 자연산이죠

아무도 관심을 가고 돌보지 않으니 자연적으로 자연산이 된거죠 

 

 

 

 

 

 

 

 

갤러리펜션 사모님과 사장님은 다정하게 굴을 캐고 계시지만 오래 걸리지 않고 

바로 굴을 찾아 갈라지셨어요 ㅎ

 

 

 

 

 

 

 

 

 

울 사모님은 캐는게 귀찮아서 처음에는 줍기만 하시네요

얼굴이 늦은 밤 뭘 드셨는지 많이 부으셨어요 ㅋ

 

 

 

 

 

 

 

 

 

줍기만 한 굴이에요. 제법 크네요 

 

 

 

 

 

 

 

 

 

 

그러나 도구로 호미를 주로 사용하셨답니다 ㅎ

굴 캐는대는 호미가 최고라 생각합니다

 

 

 

 

 

 

 

 

 

울 사장님은 굴 캐는 전용도구 꼬챙이로 캐고 계시네요

 

 

 

 

 

 

 

 

 

캔다는 의미는 맞지 않아요

캐서 먹기만 하고 계세요 ㅋ

 

 

 

 

 

 

 

 

 

 

굴이 흘러내릴 것 같아요 

완전 짭쪼름한게 달큰해요

 

 

 

 

 

 

 

 

 

 

굴을 모으는데 도움을 주지 않으시고 자급자족하셨습니다 ㅎ

 

 

 

 

 

 

 

 

굴을 까서 보니까 속이 참 투명하더라구요

왜 그럴까요?

이유는 싱싱해서 살아있기 때문이라네요

 

 

 

 

 

 

 

 

굴 먹어보면 거의 하얀색이 대부분이었던 기억이 났거든요 

근데 이건...싱싱해도 너~~~무 싱싱해..

 

 

 

 

 

 

 

 

 

제법 큰 굴도 있고 작은 것들도 있고 골고루 있네요

역시 자연산이야~

 

 

 

 

 

 

 

 

 

짧은 시간 모았어요

겨울이라 바람불면 추우니까 아무래도 굴 캐는데 도구는 많이 필요하지 않아요

장호도 꼬챙이도 없이 굴 캐기는 얼마든지 가능하지만, 단, 장갑은 필수로 필요해요

손이 시려워요~ ㅎㅎ

 

 

 

 

 

 

 

 

 

굴을 뭐니 뭐니해도 쪄먹어도 굴국을 해먹어도 좋지만

하나씩 까먹는 재미도 있기 때문에 바베큐 통에 구워먹으면 최고에요 

 

 

 

 

 

 

 

 

속이 꽉 찼죠?

제가 너무 군침만 흘리게 해드렸으니 죄송하네요

오셔서 다 캐서 드세요 ㅎ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