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여행지 추천, 맛있는 축제

겨울이라 춥고 마땅히 여행갈 곳도 떠오르지 않을때 만만한 방법은 맛있는 거 먹으러 가는 거죠.

그곳이 바다라 가깝다면 더 금상첨화가 될 것 같아요. 

서해안 바닷가 쪽 홍성 남당항에서 맛있는 새조개 축제가 시작됩니다. ㅎㅎ

이제 소한이라고 하니 더 추워질 일은 좀 적어질 것 같으니 움추리기 보다 가슴을 펴고 다니세요.





충남 홍성 남당항에서는 매년 새조개축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1월 5일부터 시작하여 3월까지 맛있는 축제가 될 것 같아요.

새조개 너무 좋아하거든요 ㅎ










새의 부리와 비슷하게 생겼다 해서 새조개인데 그 맛은 뭐 드셔보시는 분들만 알 거에요.

조개에서는 단연 탑 1등이에요. 너~~~~~무 맛있어요.

겨울이라 춥지만 맛있는 거 먹으면 더 기분좋고 살찌지 않는 음식이라 좋고 바다 여행도 하면 완전 기분업~

겨울여행지로 많은 곳이 있지만 바다에서 맛있는 여행하면 더할 나위 없지요~










남당항을 찾아가기에 처음이라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간단히 소개해드릴게요

고속도로에서 나와서 표지판을 보고 안면도 방향으로 따라가다 보면 오른쪽 도로가에 남당항 표지판이 보입니다. 

그리고 큰 새조개축제 탑도 세워졌으니 단번에 아실 거에요. 그쪽으로 들어가세요 ㅎ










축제장으로 향해서 가는 길에 맛난 남당항 수산물센터에 축제 포스터가 있네요.

그러나, 축제장소는 아닙니다. 더 가세요~










바로~ Here~ 여기에요. 트럭을 따라서 들어가보니~ 넓은 주차장과 공터가 있네요.










공터로 가서 오른쪽으로 행사무대가 준비되어 있어요. 매년하는 축제니 올해도 재밌는 프로그램이 있을 것 같아요.










공터의 한편에 있는 판매점, 음식점들이 있어요. 이렇게 많은 음식점들이 있는 걸 보니까 확실히 축제에 많은 분들이 오시나봐요.

많이 파세요~









축제 무대 공터의 왼쪽으로 보시면 남당항 어판장 가는 길이 보여요~

한쪽은 음식점이 있고 길 옆에는 바다가 있어요. 갯벌이지만 내포라서 작은 바다에요.

열심히 살아가는 작은 어촌마을 분위기 물씬 나요 ㅎ










어판장 내부에서는 열심히 새조개를 파시는 아주머니들이 계세요.

다른 조개들도 많지만 새조개 축제인 만큼 손님들을 위해서 까주기도 하시고 까서 팔기도 하세요~










음식점마다 싱싱한 새조개와 주꾸미가 가득합니다. 이렇게 맛있는 것들이 가득하니 참 보기만 해도 배부르네요...










음식점들이 작고 크고 다양하게 있으니 마음에 드는 곳으로 잘 선택하셔서 들어가보세요 ㅎ

너무 맛있는 축제라 기분이 좋네요.









주말에는 그리 춥지 않고 다음주에는 많이 춥지는 않대요.

겨울이 소한이 지났으니 이제 따뜻할 일만 남았어요 






이 겨울 갈 곳이 마땅치 않다 하시면 맛있는 여행을 할 수 있는 남당항 새조개축제 추천드려요.

이상으로 겨울여행지추천, 맛있는 축제 편이었습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