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음식, 충남홍성 입질네어죽 방문기

 

충남 홍성에는 오래되고 유명한 어죽집이 꽤 있다. 

유명한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오랫동안 잘되고 있고 맛도 꽤 좋아서 추천하고 싶다.

입질네어죽은 지인이 데리고 가지 않았다면 아마 혼자서는 가보지 못했을 곳이다.

위치도 도로변 안쪽에 있고 아는 사람들만 갈 수 있을 것 같다.

 

 

 

 

 

위치는 수덕사 가는길

 

 

 

 

주소는 네비로 검색해서 갔는데 다행이 상호가 검색되었다.

오래된 집이라 그런가보다  ^^

 

위치가 수덕사 가는 길에서 쭉 가도 되고 충남도청쪽 길로 가도 된다.

길은 모른다면 이해가 안될테니 네비를 믿고 가는 게 좋다.

 

날씨가 화창하고 덥지 않아서 은근히 뜨근한 어죽과 잘 맞는 날이었다.

사진으로 보니 또 가고 싶다.

외부 주차장도 참 넓었었는데 사진에 없다..ㅠㅠ 안찍었던 듯....

 

 

 

 

 

 

내부 모습

 

 

어죽을 주문했다.

음식점을 가면 나만의 철학이 생겼다.

반드시 그곳의 메인음식을 먹으면 실패할 확률이 적다.

메인음식에 만족하면 다음에 와서 다른 메뉴도 먹어본다 ^^

 

실패경험이 쌓이다보니 이제는 나만의 철칙이 되었다.

누군가 먹어본 음식을 추천해주지 않는다면 불변의 법칙이 될 것이다.

모두에게 적용해도 될만한 법칙이 아닐런지~ ㅎㅎ

 

 

 

 

 

 

 

맛깔스럽 반찬

 

 

 

어죽을 주문했고 밑반찬이 나왔다. 

이날도 손님이 엄청 많았고 밖에서 대기도 하더라.

약간 점심시간을 피해서 갔는데도 이 정도라니..

예약석이 있는 걸 보니 확인하지 않았지만 전화예약도 가능한 것 같다.

 

 

 

 

 

밥 들어간 어죽

 

 

 

밖에서 대기할 수도 있었는데 다행이 식탁에 앉아서 대기했다. ㅠㅠ

다른 사람들이 먹는 걸 지켜보는 것도 참 고욕이다.

차라리 밖에서 대기하는 게 더 낫나??

 

암튼, 어죽이 나왔고 내 편견은 깨지고 

비린내도 없고 구수하니 참 좋았다.

밥과 국수가 섞여서 생선이 들어있는지 모르는 맛인데

먹고 보니 든든하고 포만감에 기분좋았다.

 

성인이 먹기에도 상당히 많은 양이니 

조금 음식을 먹고 방문한다면 엄청 많이 남기게 될 거다.

 

내게 맛의 특이한 점은 딱히 없었지만 

자극적이지 않았고 몸에 좋을 것 같았고 부담스럽지 않았고 

좋아하는 국수가 많이 들어가서 기분좋게 배불리 먹었다.

 

사실 어죽의 맛이 뭔지도 모르는데 그냥 좋았고 다음에 또 갈 거다. ^^

겨울에 생각나는 아니지.. 어울리는 음식 같다.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