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상] 많은 공개로 감동 덜했다


영화를 보고 나니 분명 좋은 영화였는데 

내가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 많아서 그 감동은 100% 받지 못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영화다





내가 영화 내용으로 아는 게 없었다면 감동은 더 컸을 듯 하다

영화를 보고 나니 너무 아쉬웠고 적절한 홍보의 중요성을 느꼈다










내용은 수양대군, 관상쟁이, 부모의 정, 운명 등으로 요약된다

어쩜 저렇게 잘 맞출까??

나도 관상에 관한 공부를 해보고 싶었다











역사를 말 한마디로 바꾼 인물

관상쟁이 말 좀 듣지....왜 그랬니

연기는 참 잘했어요..










역모를 하지 않으려는 자

집안이 역모로 몰락했기에 다시는 반복하지 않으려는 마음

임금에게 느낀 부모의 마음

참 찡했다











이정재의 연기도 정말 일품이었다












이종석의 연기도 일품이었고 한명희 역활을 했던 배우의 연기도 좋았다














제일 기억에 남는 대사

바람을 보지 못하고 파도만 보았소

관상만 보고 시대는 보지 못하다니..



역사를 개인의 힘으로 바꾸지 못한다는 것 같아요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