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했어요

김장했어요




김장을 하려고 파를 까고 있는데 너무 어려워요

까도 까도 끝이 없으니 비법 아시는 분들 쫌 정보 좀 나눠주세요 











올해 배추는 매년 나눠주시는 광천에 배추밭에서 가져왔어요

그동안 키워주신 농부아저씨 감사해요 












들어보니 작년보다 쫌 작고 가벼웠어요

아저씨왈, 올해는 좀 작게 키우려고 물을 조금 주셨다고 하시네요 











우리 사장님 일생에 김장 몇번 안하셨는데 몇 년 전부터 매년 김장을 하고 계세요 ㅋ

너무 즐겁게 하시니 참 다행이죠 ㅎ












배추 속을 보니 참 노랗게 잘 자란 것 같아요

맛나게 자란 배추~











이 배추는 안면도 바다의 염전에서 모아진 소금을 뿌렸고요

다른 방법으로 해수를 가져와서 담궜어요

2가지 방법으로 절여봤는데 맛이 기대됩니다 










이쁜 배추들 잘 절여지고 있어요 












우리 사모님 이날 엄청 고생하셨어요 ㅋ












이 통에서 24시간을 절였습니다 












씻어서 실내에서 일했더니 참 편했어요 












무우도 동네에서 사서 잘 닦았습니다

하얀색이 참 깨끗해 보여요 ㅎ












아침에 열심히 속을 섞느라 수고하신 애기엄마 두분께 고마워요

너희들 덕분에 나도 힘 덜었다 ㅋ











우리 사랑하는 조카도 한몫했어요

얼마나 잘하는지 기특했는데 들어보니 유치원에서 몇 번 배웠다네요












이쁜 조카 사진이 조금 못 나왔어요 

실물이 더 이쁜데~  사랑해!











우리 조카가 담근 김치통이에요

물론 조카집으로 배달되었답니다 ㅋ

맛있게 먹어라~





이상으로 김장했어요 편이었습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