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베트남 폭동, 집단 구타 vs 해프닝



뉴스에 베트남에 있는 삼성디스플레이 건설현장에서 폭동 사태가 일어났다고 했다.

폭동이란 말이 어떤 건지 모르지만 영상을 봤더니 작은 규모가 아니 거의 유혈사태와 같은 수천명의 인원이 모여있다.

1명이 사망했다는 이야기도 있고 한국인 보안요원이 현지 직원을 폭행하면서 시작했다고 전해지고 있다. 

이런 많은 사람들이 몰린 걸 보면 작은 일은 아닐테고 이유없는 결과는 없는 법이니까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이 분명하다.


여기에 구급차까지 대기하고 있고 모자쓴 노동자들은 맨손이고 차례대로 서있는 것이 아니라 

그냥 모여있는 느낌인 걸 보니 무슨 사고가 있는 것이다.  

가난한 나라에서 돈벌려고 직장 나온 사람들이 일을 안하고 모여 있을만한 중차대안 일이 무엇일까?


짐작은 되지만 보지 않아 사실인지 알 수 없는 그 현장을 보니 방송에서 봤던 노사분규가 생각난다.

못 사는 나라 사람들이라고 막대해서 참다가 이 사람들도 일어난 것이 아닐까란 생각이 든다.

그동안 쌓인 게 많았으니까 이런 일이 발생했겠지. 

쌓인 시간이 많았으니 풀리는 시간도 어느 정도 걸리겠지만 삼성전자는 우리나라에서 노사분규가 없기로 유명하니 금새 조치를 취하겠지. 

삼성은 직업병으로 판결된 백혈병까지도 제대로 해결하지 않고 논란이 되고 있는데 해외에서까지 문제를 만들다니 놀랍다.




  


현지 직원이 문제를 일으켰는지 정확히 모르지만 이 정도의 일이라면 

현지에서 생활하는 삼성의 직원들과 교민들의 안전까지 걱정스러워 보인다.

유학생이나 교포들의 생활까지 위협적으로 보이니 정부는 무슨 진상규명이라도 해서 나라 이미지 훼손되지 않게 해야하지 않나? 



 

 


삼성의 일이라 그런지 인터넷 뉴스들은 일제히 아무일 없다는 듯이 사실조차 왜곡 축소해서 말하고 있다.

여기서 진짜와 가짜언론이 어디인가 구분할 수 있게 된다. 

가짜뉴스를 만들어서 퍼트리는 언론이 어디인지 확연해지는 기회니까 그곳이 어디일지 검색해보길 추천하고 싶다.








눈 앞에 바로 바다가 보이는 곳

해돋이/ 낙조/ 별이 보이는 곳

갯벌체험 할 수 있는 곳

바로 그 곳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