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 갯벌체험, 맛조개잡이



다시 찾은 안면도 

방송에 조개 잡고 갯벌체험하는 거 보니까 나도 잘할 수 있는데 ...주로 가는 곳으로 다시 출격했지요~~

재밌는 조개잡이 ...떠나요~






매번 오면서 느끼는 거지만 안면도는 참~~ 바닷가도 있고 섬인데...섬 같지 않아요

논이 많이 보여서 그냥 일반 시골 같은 느낌이에요.









우리의 숙소는 안면도 갤러리펜션이에요

펜션 앞... 갯벌이 드러나는 바다는 해무가 간혹 끼기도 해서 멋진 촬영도 가능합니다만,

실력이 부족해서 사진찍는 방법 조금만 더 배웠으면~~~









펜션 밑에서 웅성거려서 봤더니 벌써 갯벌에 나가신 분들이 많네요

갯벌이 참 빠지는 것도 발목 이상 들어가질 않으니 돌아다니기 좋긴 해요 ㅋ

슈퍼맨










본격적으로 해수욕장으로 돌격~~~









이번 갯벌체험의 목적은 일석이조로 맛조개잡이와 함께 해수욕을 하는 거지요~

여름인데 바닷물에 몸 좀 소독하려고 하는데...바다를 오염시키는 건 아니길~ ㅋ

일단, 바람아래해수욕장 한번 쭉 둘러보고 다른 곳으로 갈지 말지...정하기로 하고 감...










바람아래해수욕장은 피서철에는 야영비랑 오물수거료를 받는 대요~










여기는 바람아래해수욕장 가기 전에 들렀던 해수욕장인데 이름을 까먹었음 ㅠ

슬퍼2










우리 박기사 쭉 둘러보고 들어가더니 나를 부르는 거에요...

왜?? 불러~~~~

나 사진찍는데 귀찮게스리 가봤더니~~ ㅋㅋ









들어가자마자 매의 눈으로 갯벌에서 작은 꽃게 발견했다고 헐레벌떡 부르는데...

생각중


이렇게 작은 거 잡으면 벌금 내요...

그냥 구경만...ㅋ

 









원래 목적인 조개잡이에 열중하시면서 호미질 하시는데 과연 잡힐지~~~ ㅋ

잡아도 잘 못 먹으니까 그냥 체험에 의의를 두고 있었어요 










주변에서 발견된 저...통

가져 온 쓰레기는 부디 가져 갑시다.










열심히 캐다가 힘들어 하길래 조금 놀으라고 했더니....









파래 뜯는다고 저 쪽에서 놀으셨어요 ㅋ

진짜 파래인지는 몰라요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시네요

다 놀았어요 ㅋ

빨리 캐고 가자고 했지요~









한곳에서 자리 잡더니 오잉???












뭐하나 캐셨네요

그 뒤로부터 계속 나왔는데...다른 곳에서 노느라 정신없었음...ㅋ










다른 사람이 잡았다고 보여준 거 사진찍었어요

몇개 못 잡아서 사진찍기 부끄러웠음...ㅋㅋ










다시 수영하러 이동!!!!

여기는 바람아래해수욕장

갯벌에 물들어와서 수영하기로 돌입~










들어가시더니 완전 좋아하심

하긴 수영싫어하는 사람이 어디 있을까?

갯벌체험하느라 고생하고 맛조개도 잡았으니 할 거 다했음










다른 사람들도 구명조끼 입었네...ㅋ

우리도 입었는데 역시 수영 못하는 사람은 이 구명조끼 만한 준비물이 따로 없다지요~










펜션으로 귀가했더니 어떤 분은 체험장에 가셔서 바지락 엄청 잡아오셨어요

이럴 줄 알았으면 그냥 체험장으로 가는건데....엄청 싱싱하고 커요

즐거워





이번 안면도 여행은 갯벌체험과 맛조개잡이로 매우 유익했네요~ ㅎ

다음번에는 어디로 갈까나...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