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무장갑 구멍 막고 재활용 방법 써보세요

 

집에 있는 고무장갑에 갑자기 구멍이 났어요

사용한지 얼마 안되었는데 아깝기도 하고 매번 이런 식이라면 낭비 같아서 방법을 찾았어요.

거창하게 환경보호와 자원 절약의 중요성때문이라고 말하고 싶지만 단순한 바램에서 해봤어요

구멍나도 재활용 하는 방법이 있지만 오늘은 메꾸는 방법 먼저 알려드릴게요

 

 

 

 

 

다이소 아쿠아밴드

 

 

 

이건 다이소 아쿠아 밴드에요

가격도 1000원인데 활용도는 요물입니다.

고무장갑을 메꾸는 용도로 사용했지만 거지만

방수가 되서 여름에 물놀이갈 때 사용해도 너무 좋은 밴드에요

 

인터넷에서 방법을 찾아서 열심히 검색하다가 우연히 발견했어요

다이소 맨날 다니는데도 그렇게 안보이더니만

찾으려고 하니까 또 보이는 기적은 뭔가용~

 

암튼, 덕분에 새로운 물건들이 모인 곳도 알게 되고

더 꼼꼼히 봐야겠다는 다짐까지 하는 계기가 되었어요

 

 

 

 

 

 

고무장갑 구멍

 

구멍나는 이유는 너무 다양해요

칼질 하다가 베기도 하고 설거지 하는데 갑작스럽게 뚫리기도 하고

어쩜 그렇게 다양하게 구멍나는 건지 신기합니다

 

 

 

 

 

막는 방법 간단해요 

 

 

하지만 이제는 안심이에요

이렇게 잘라서 붙이기만 하면 되거든요. 

물에 적셔봤더니 방수가 잘 되네요

 

맨손으로 하면 이런거 안사도 되고 모든 고민이 사라지지만,

왠지 끼고 일하면 일이 더 잘되기도 하고 좋은데 

굳이 손으로 하고 싶지 않아서 방법도 찾게 되네요.

 

 

 

 

 

막는 게 어렵다면 재활용 하세요

1. 화분 받침대

장갑의 바닥에 구멍이 나있어서 물이 잘 빠질 수 있어요.

고무 재질이라서 물이 쉽게 스며들지 않아 바닥 보호하기에도 좋아요

 

2. 도어 스토퍼 

장갑의 바닥 부분에 모래나 작은 돌을 넣어서 문이 열리지 않게 도어 스토퍼로 사용가능해요.

바닥을 긁지 않고 미끄러지지도 않아서 안전해요

 

3. 펜 혹은 연필 홀더

손가락 부분을 잘라서 펜이나 연필 홀더로 활용하기 좋아요. 

다양한 색상의 장갑을 사용하거나 반대로 펜으로 색칠해서 개성있는 홀더를 만들 수도 있어요

 

4. 컵받침

손바닥 부분을 잘라서 컵받침으로 사용하기 좋아요.

물이 스며들지 않고 잘 밀착되서 사용하기 편해요

 

5. 케이블 정리용 고리

손가락 부분을 잘라내면 케이블이나 전선을 정리하기 좋은 고리가 되요.

케이블 보호하기에도 좋습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