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갑을 자주 분실하거나 신분증을 잃어버리는 일이 자주 있다면 핸드폰에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다운받아서 사용해보세요. 굳이 갖고 다니지 않아도 신분증을 대용해주기 때문에 다양한 공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공항에서 출국할 때 사용할 수 있어요. 방법은 정부24 앱에서 다운받아서 설치만 하면 되니까 간단한 사용방법과 주의사항까지 한 번에 알려드릴게요.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방법
1. 앱 다운로드 및 설치
구글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 접속해서 정부 24를 검색하세요. 공식 앱을 선택하고 다운로드 하세요
2. 회원가입 및 로그인
접속이 되었다면 먼저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해요. 이메일 주소와 전화번호 등의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되니까 간단해요
3. 본인 인증
본인 인증 과정을 거치는데 이 부분이 정말 중요해요! 주민등록번호 입력, 휴대폰 인증, 공인인증서 등 다양한 방법으로 본인 확인을 하게 되거든요. 보안이 철저하게 지켜지니까 안심하셔도 되요.
4. 정보 입력 및 발급 신청
본인인증까지 마쳤다면 발급을 신청하면 됩니다. 메인 화면에서 주민등록증 발급 메뉴를 찾아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돼요. 주민등록번호, 발급일 등을 정확히 입력하세요.
5. 발급 및 저장
잠시만 지나면 몇 분 안에 발급되요. 스마트폰에 안전하게 저장되니까 언제든 사용하실 수 있어요. 원본 신분증은 집에 잘 보관하고 핸드폰은 분실하지 않도록 잘 관리하세요.
모바일 주민등록증 보안 관리
1가지 주의사항이 있다면, 보안 관리에 신경 쓰는 게 중요해요. 발급받은 후 바이러스 프로그램 설치, 공공장소 wifi사용 중단, 핸드폰 잠금화면 설정 등을 해주는 게 좋아요. 앱에 강력한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해주고 스마트폰도 잘 관리하셔야 돼요. 분실되면 앱을 비활성화 할 수 있거든요.
자주 묻는 질문
이렇게 정부24 앱으로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쉽고 빠르게 발급받을 수 있답니다. 이제는 신분증 발급도 이렇게 디지털화 되고 정말 편리하고 혁신적이에요.
Q. 여러 개의 기기에 등록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하나의 신분증을 여러 기기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Q. 발급에 걸리는 시간은 어느 정도인가요?
보통 몇 분 내로 간단하게 발급이 완료됩니다.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오프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나요?
오프라인에서도 정부24 앱을 접속해서 보여주고 확인받을 수 있습니다. 편리하게 신분 확인이 가능한 세상이 되었어요. 이처럼 정부24 앱을 통해 안전하고 빠르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외출했을 때 갑자기 신분증이 필요없때 없다면 앱에 접속해서 발급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