갯벌체험 가능한 시기는?

갯벌체험 가능한 시기는?




안면도에는 갯벌체험이 유명하고 많이들 하시는데요

그동안 추워서 선뜻 바닷가로 가는게 어려웠는데 요즘 따뜻해지니까 다시 갯벌체험이 시작되네요



갯벌체험이 가능한 시기는 바로 지금 

2월초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오키









 


갯벌체험의 필수 도구는 아시죠?

손으로 캘 수 없으니 호미와 담을 수 있는 용기로 뚜껑있는 통이 좋은데요 

없다면 비밀봉지, 뚜껑없는 통, 자루 등 담을 수 있는 모든 용기가 가능하죠


추가로 장화와 삽이 있다면 최선일 것 같아요

가슴까지 오는 장화 옷을 갖추면 최상으로 좋겠지만 전문가용이니까 구입하실 필요성은 못 느껴지네요

자주 하실 분들이라면 장만하셔도 좋을 거에요


유료체험장이 있지만 아직 조개가 작을 것 같으니 무료 체험장으로 가야겠어요 ㅎㅎ

ㅎㅎㅎ











갯벌에 소라도 있고 큰 조개도 있어서 오는 사람들에게 빈손으로 보내질 않네요

그러나, 노력하는 사람들에게만 보인답니다

캐고 찾고 파야지 얻을 수 있거등요 ㅎㅎ 

때문에 갯벌에 가면 많이 캐는 사람과 하나도 못 찾는 사람들이 있는 거랍니다 

소라, 개불, 개조개, 무명조개, 동죽, 박하지 등등 많아요 










이건 바로...개불 구멍???

듣기만 했던 개불 구멍은 제 눈으로 보네요 ㅎㅎ


놀아줘









삽으로 개불 구멍을 열심히 파서 개불을 잡아내셨네요

역시 능력자들~ 저는 구경만으로 만족스럽고 조개는 곧잘 찾아낸답니다 ㅎㅎ

가끔 해야 재밌지 맨날 하면 힘들어요 

피곤해










명주조개는 갯벌에서 흔하게 잘 잡히는데요

그동안 맛을 몰라서 제대로 못 먹었는데 이유가 다른데 있는게 아니였어요

바로, 해감을 잘 못했더니 맛도 없고 흙만 나오고 꽝이었거등요

해감이 아주 잘된 명주조개를 먹었더니 쫄깃하고 아주 일품이었어요










바로 이 맛난 조개가 갯벌에 많이 있으니 한번 도전해보세요

지금 가능합니다 ㅎㅎ

날씨가 너무 좋아서 이번주 토요일은 피크가 될 것 같아요



여기는 안면도입니다 ㅎ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