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인터넷뱅킹 서비스는 복잡한 공동인증서 없이도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휴대폰 하나로 계좌 개설과 스마트뱅킹 가입까지 가능합니다.
이 글에 기업과 개인이 인터넷뱅킹 이용하는 방법, 디지털 OTP발급방법, 고객센터 영업시간 등이 정보를 활용해서 편하게 이용하세요.
아래 링크의 기업은행 사이트에서 고객센터 정보 확인해보세요
[목차]
기업 인터넷뱅킹 가입하기
가입에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지점을 방문하여 직접 등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경우 필요한 모든 서류를 준비해 가시면 원활한 등록 과정을 거칠 수 있습니다.
둘째, i-ONE Bank 기업앱을 통한 비대면 신청 방법이 있습니다.
신분증도 촬영하고 계좌번호도 등록하는 등의 절차는 있지만 차분히 하다보면 쉽게 등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i-ONE Bank 기업앱을 다운로드하고 인증 절차를 따라 계좌를 설정하고 디지털 인증서를 설정하세요.
모바일뱅킹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계좌를 관리하고 은행거래를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디지털 인증서 받기
인터넷뱅킹 등록 후 다음 단계는 보안 거래에 필수적인 디지털 인증서를 받는 것입니다. 공동 인증서와 금융 인증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금융 인증서는 유효 기간이 더 길고 저장이 필요없어서 편리한 편입니다.
기존 인증서 보유자는 쉽게 IBK 기업인터넷뱅킹에 등록할 수 있으며, 신규 사용자는 IBK 웹사이트를 통해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 및 계좌 관리하기
디지털 인증서가 준비되면 IBK 기업인터넷뱅킹에 로그인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ID, 비밀번호, 디지털 인증서를 사용하여 보안 로그인을 진행하세요. 로그인 후에는 온라인에서 각 계좌에 대한 이체 한도 및 권한을 설정하여 기업 금융을 맞춤형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 인터넷뱅킹 이용방법
가입 신청은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세요
1. 영업점 방문해서 인터넷배킹 가입 신청
2. 인증센터 접속
3. 인터넷뱅킹 로그인 (영업점에서 발급한 아이디 비밀번호 사용)
4. 인터넷뱅킹 이용
4번까지 완료하면 이제 개인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여 원하는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계좌조회, 이체, 결제 등 여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상품 가입부터 시작해서 조회, 이체, 공과금납부등의 기본 은행 업무까지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환율정보 조회, 사이버환전, 외화송금등의 업무도 개인 인터넷뱅킹에서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 이용시 주의사항
요즘은 워낙 해킹이나 스미싱이 많아서 인터넷뱅킹도 안전 주의가 필요하죠. 인터넷뱅킹을 안전하게 이용하기 위한 방법을 공유합니다.
1. 강력한 비밀번호 사용
온라인 뱅킹 비밀번호는 특수문자, 대소문자, 숫자를 혼합하여 강력한 비밀번호를 설정하세요. 주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2. 정기적인 계좌 확인
주기적으로 은행 계좌 내역을 확인하여 이상한 거래나 미확인된 활동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이상 발견 시 즉시 은행에 알려주어야 합니다.
3. 공식 앱 및 웹사이트 사용
항상 공식 은행 앱이나 웹사이트를 통해서만 금융 업무를 처리하세요. 피싱 사이트에 주의하고 URL을 정확히 확인하세요.
4. 보안 소프트웨어 및 업데이트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에 최신 보안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세요. 이는 악성 소프트웨어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입니다.
기업은행 디지털 OTP 발급 방법
기업은행 디지털 OTP는 실물 OTP 혹은 보안카드를 발급받지 않은 경우
모바일에서 일정 수준까지 상향된 이체한도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기본적으로 모바일 발급 진행 시 1일 5천만 원까지의 이체한도를 증액할 수 있으며,
영업점에 방문하여 최대 1일 5억 원까지 이체한도를 상향할 수 있습니다.
발급은 모바일뱅킹 서비스인 i-ONE뱅크 앱을 통해 발급받습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세요
1. 어플 i-ONE뱅크로 접속하여 로그인을 완료
홈 화면 상단> 전체 메뉴로 접속 > 인증센터를 선택
2. 인증센터의 보안매체 메뉴 중 디지털 OTP를 선택한 뒤
접속된 관련 메뉴 중 발급/재발급을 선택해 주세요.
3. 다음으로 디지털 OTP 발급을 진행하기 위해 이용약관을 확인
발급하기를 선택하고, 은행에 등록된 정보를 바탕으로 본인확인을 진행해 주세요.
4. 추가인증을 위해 타행의 계좌를 통해 인증을 완료한 뒤, 신분증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5. 모든 인증이 완료되었다면 디지털 OTP의 유의사항을 확인
인증 시 사용될 PIN번호를 설정하여 발급 절차를 마무리해 주세요.
이체한도 변경하기
모바일뱅킹을 이용하여 디지털 OTP 발급을 완료
이제 디지털 OTP를 통해 적용되는 이체한도까지 본인의 이체한도를 상향해 볼 수 있습니다.
이체한도 변경은 i-ONE뱅크 앱의 [전체 메뉴 > 뱅킹 > 이체/출금 > 이체관리 > 이체한도관리] 에서
1일 최대 5천만 원까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OTP 참고사항
- 기업은행 인터넷뱅킹의 이체한도는 영업점에 방문하여 1일 5억 원까지 추가증액 할 수 있습니다.
- 디지털 OTP는 본인명의 휴대폰을 통해서만 발급이 가능하며, 발급이 진행된 기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디지털 OTP는 앱을 삭제하거나 기기 변경을 진행하는 등 데이터 초기화가 발생하는 경우 재발급이 진행됩니다.
기업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이스피싱 신고는 대표전화로 연결된 후 8번을 눌러서 신고 및 상담하면 됩니다.
국내 1588-2588 / 1566-2566
해외 +82-31-888-8000
기업은행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ARS 번호를 눌러 원하는 상담 메뉴를 선택해야 합니다.
ARS 서비스 코드
0 상담원 연결
511 예금 상담 및 신규 안내
513 365코너 상담
514 고객불만사항 및 비씨카드 상품안내
515 텔레뱅킹, 모바일뱅킹 안내
516 외환업무 안내
521 비씨카드 상품 안내
532 퇴직연금 상담
571 영어상담
기업은행 영업시간
고객센터의 영업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평일 09시 ~ 18시 (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 사고 신고 365일 24시간
현금카드 및 통장 분실신고 등은 인터넷뱅킹을 통해 24시간 사고신고가 가능합니다.
정기적 시스템 점검시간
일반적으로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진행되며, 점검 시간은 오후 11시부터 다음 날 새벽 5시까지입니다.
시스템 개선이나 긴급한 보안 업데이트를 위해 불가피하게 임시 점검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점검 시간 동안에는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ATM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업무 계획 세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