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생활의 필수 어플이 되버린 당근마켓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이 많아졌는데요. 중고 물품, 부동산, 알바 채용, 무료 나눔, 가게 홍보, 중고차 거래까지 모든 것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어서 엄청 편한데요. 그만큼 기능도 다양해져서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당근마켓 pc버전 다운로드
홈페이지를 열면 첫페이지 위 화면이 보입니다. pc버전에서 따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메뉴를 잘 살펴보고 이용에 참고하세요
당근마켓 앱설치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하고 이용하고 쉽고 편리하지만 가끔 비즈니스로 이용하시는 분들 중 내근처에 홍보하는 우리 가게가 안보이는 에러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럴 때는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도움을 요청하면 도와주니까 발견되면 바로 연락해보세요.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44-9736
1:1메일 문의는 cs@daangnservice.com
당근마켓 물건 등록하는 방법
중고 물건 등록할 때나 동네생활에서 글쓰기를 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1. 휴대폰에서 앱을 열고 하단의 '나의 당근'에서 내 동네를 인증하세요.
2. 다음으로 홈 화면의 '+ 글쓰기' 또는 '+'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내 물품 팔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4. 5분 내에 물품 사진 첨부, 제목/설명/가격 입력 등을 마치면 중고 물건 등록하는 법 너무 간단하죠?
당근마켓 거래방법
크게 두 가지 거래 방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직거래
직거래는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만나 현금이나 당근페이로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거래 시간과 장소를 직접 정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죠.
택배 거래
택배 거래는 입금 확인 후 판매자가 물품을 배송하는 방식입니다. 구매자와 연락처, 배송지 주소 등을 교환하여 거래를 진행하면 됩니다. 지역을 벗어난 구매도 가능한 방식이에요.
알바 부동산 매물검색
중고거래를 한다고 해서 제품만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부동산도 가능해서 많은 매물이 올라와 있어서 전세나 매매가 이뤄지고 있어요. 동네 신문에 올리듯이 이곳에 매물을 등록하면 직거래가 되기 때문에 수수료도 싸고 필요한 사람들이 많이 봐서 거래도 많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필요할 때 꼭 이용해보세요.
당근마켓 사기 수법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 40만원짜리를 쿠팡 링크를 걸어서 확인시켜주고 저렴하게 10만원대에 판매합니다.
근데 다나와 같은데서 가격 추이를 비교해보면 6만원대에 나와요. 철지난 재고 물건을 비싸게 팔아요
가전제품, 홍삼 등 은근히 이런 제품들이 좀 있으니 구매할 때 잘 살펴봐야 되요.
터무니 없이 싸다면 의심해야 하고 새제품도 마찬가지입니다. 고전적인 방법인데도 속는 사람은 계속 생겨나요.
효율적인 활용 꿀팁
사용자들이 가까운 동네에서 물건을 사고팔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지금은 지역 내 정보 공유와 소통까지 도와주는 기능이 있어서 지역 커뮤니티 역할까지 해주고 있어요. 이를 통해 중고 물품 거래의 편리성과 비용 절감은 물론, 자원 재활용과 환경 보호에도 일조하고 있습니다.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팁도 알려드릴게요.
1. 합리적인 가격 책정하기
중고 물품 구매 시 유사한 제품의 가격을 확인하고 적정 가격을 책정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를 통해 거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안전한 거래 방식 선택
직거래 시 장소는 주변 상황이 안전한 곳으로 정하고, 거래 방식은 판매자와 구매자가 자유롭게 결정하세요.
3. 나눔 기회 활용하기
중고거래 글 작성 시 가격을 0원으로 설정하면 나눔 게시물이 됩니다. 지역 내 이웃들과 물품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에요. 신청한 이웃 중에서 나눔 대상자를 선택하면 되죠. 불필요한 물건 처리 대신 재사용과 나눔을 통해 자원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웃 간 소통과 나눔 문화 형성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기까지 다양한 활용법을 살펴봤습니다. 중고거래부터 무료 나눔까지 하나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편리하죠? 가까운 이웃과 소통하며 물건도 사고팔고, 나눔도 실천할 수 있어 일석삼조랍니다. 이제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아이디어가 떠오르세요? 잘 활용해 알뜰하게 물건 정리하고, 소중한 물건도 나누는 기쁨을 누리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