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견 치료 초기 증상 운동법 통증 극복 후기

 

 

 

주민센터 헬스장을 열심히 다니다가 작년 초여름에 오른쪽 어깨를 다쳤어요

운동기구를 잡아당기다가 갑자기 팔이 삐끗하는 듯한 느낌에 아팠는데 무시했어요

그 이후로 아무 조치 없이 계속 운동을 했는데 어느날 자고 났더니 갑자기 아파오는 거예요

 

 

 

 

 

 

 

 

오십견 원인 

 

 

제 경우만 보면 매일 컴퓨터와 핸드폰만 보면서 웅크린 듯한 자세로 오래 있었고

운동을 할 때는 충분한 스트레칭 없이 헬스기구를 마구 당겼어요

 

이러다 보니까 오른쪽 어깨에 무리가 왔고 삐끗했을 때

증상을 지켜보면서 스트레칭만 해줬어야 하는데 

하던 대로 막 쓰다 보니까 갑자기 아파오더니 움직이는 것조차 너무 힘들었어요

그때로 다시 돌아간다면 너무 끔찍해요

 

 

 

 

 

 

통증 초기 증상

3일 동안 서서히 아파오더니 움직이지 못하게 아팠어요

팔을 계속 주물러야 했고 밤낮으로 계속 아프고

밤에 잠잘 때는 너무 아파서 안 아픈 자세로 자다가

잠결에 잘못 움직이다가 팔이 아파서 깨는 걸 반복했어요 

 

졸려서 자다가 거의 3시간에서 4시간마다 잘못 뒤척이게 되면 

움찔하면서 깨기를 2주일 정도 반복하니까 못 참겠더라고요

 

팔을 좀 안 쓰고 시간 지나면 낫는 걸로만 생각했거든요

초기에는 정말 쉬지 않고 아파요

잠시 멈추면 조금 살만 할 텐데 그런 거 없어요 

 

 

 

 

 

 

오십견 치료

 

 

초기에는 고통이 너무 심해서 못 참을 정도였어요

이때는 방법이 없어요. 병원부터 가셔야 해요

 

정형외과나 마취학과의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보고 

어깨통증인지 회전근개파열인지 원인을 알아야 돼요

 

동네 의원에서 진료받았더니 어깨통증은 회전근개파열이라고 하셨어요 

아파서 잠을 못 자겠다고 했더니 바로 어깨 속에 약을 넣는 짧은 수술을 잡아주셨어요.

 

제가 주사도 무서워하고 병원도 무서워하는 겁쟁이인데

아프고 욱신거리고 죽을 것 같으니까 제 발로 가서 수술대에 누웠어요 

 

마취 없이 수술은 30분도 안 걸렸고 어깨 속을 보신 후에 약을 주사 같은 걸로 넣어주셨어요

먹는 약은 받지 않았고 수술 후에 마사지도 받고 집으로 돌아왔어요

그날은 밤에 한 번도 안 깨고 아침까지 잠을 잘 수 있었어요. 날아가는 줄 알았어요

의사 선생님은 계속 경과를 보고 일주일 후에 진찰을 받으라고 하셨는데요.

 

겁쟁이는 살만해서 안 갔어요 ㅋ

어깨에 직접 주사를 맞으니까 살 것 같아서 

집에서 열심히 회전근개파열에 좋다는 동작을 혼자 했어요

 

약 기운이 사라지니까 다시 아프긴 했는데요

병원 갈 때만큼 아프지 않았고 견딜만해서 다시 안 갔어요

 

치료 운동법을 배우려고

처음에는 집 주변에 있는 도수치료실 같은 몇 곳에 가서 상담을 받아봤는데요

비용도 많이 들고 시간도 많이 들 것만 같더라구요 

 

전문가와 함께 하면 낫는 시간이 단축은 되겠지만

결국은 스스로 움직여야 낫는다는 걸 느꼈어요

혼자서 하는 데까지 해보고 안되면 가려고 찾아보다 말았어요.

 

 

 

 

 

 

운동 치료법

 

 

유튜브나 블로그를 찾아보면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회전근개파열에 도움 되는 다양한 운동 치료법들이 많이 있어요

 

저는 밴드를 사서 문에 매달고 움직여 보고 막대기를 준비해서 잡고 들어보고 

제일 많이 한 건 수건을 이용해서 여러 가지 동작을 했어요 

 

처음부터 정해놓고 한 건 아니고 여러 가지 운동법을 따라 해보다가

내 몸에 맞는 걸로 선택해서 반복했어요

어떤 동작은 너무 쉽고 어떤 동작은 너무 아파서 스트레칭 위주로 많이 했어요

 

누워서도 하고 일어나서도 하고 서서도 하고 닥치는 대로 많이 따라 했어요

그 동안 안 했던 운동들 몰아서 하는 느낌이었어요.

아프니까 어쩔 수 없이 움직이게 되고 운동도 저절로 되더라고요 ^^

 

 

 

 

 

 

오십견 1년 극복 후기

 

 

아프고 거의 10개월 만에 오른팔이 정상일 때 움직임으로 80% 정도 돌아왔어요

다른 동작들은 거의 되는데 팔을 등 뒤로 돌려서 등 위까지 올리는 것만 잘 안 돼요 

 

지금도 가끔 아프기는 해서 주무르는 건 자주 해요

컴퓨터나 휴대폰을 하다가도 수시로 스트레칭을 해주고 팔을 돌리기도 하고 

1가지 자세를 오래 하면 다른 동작도 하려고 하는 편이에요

 

일하다 팔을 많이 사용하게 되면 어깨가 다시 아프고 

그럴 때는 어쩔 수 없이 멈추고 스트레칭을 하고 쉬게 돼요

 

전보다 통증에 민감해졌고 몸을 많이 움직이는 편이에요

팔이 아프다고 팔 운동만 한다고 건강해지는 건 아닌 것 같아요

걷기도 하고 상체, 허리, 하체 등 모든 곳을 움직이고 근육을 키우려고 하고 있어요

 

혹시 회전근개파열로 아프시다면 자신만의 운동 치료법도 찾고 

더 건강해지는 계기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미세먼지 황사 비 예고 주의사항 건강 예방법

봄비가 내린다는 일기예보가 있는데 30일 이후까지 내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심각한 수준이라 겁이 나네요. 주의사항 확인하셔서 건강지키시길 바랍니다. 봄철 황사 발생지 중국 상황 HTML 삽입

tournalist.tistory.com

 

알레르기 비염 수술 후회 좋은 음식 정보

봄이 되니까 바람도 많이 불고 마스크를 써도 답답한 건 어쩔 수 없잖아요 이럴 때 특히 코가 잘 막히고 컨디션도 안좋아지면 비염이 재발하곤 해요. 이제는 어느 정도 관리가 되서 콧물 흐르고

tournalist.tistory.com

 

변비 관장약 대신 소금물 장청소 관장 성공 후기

약간의 변비를 갖고 살던 중 정말 심각했던 시기가 있었어요 이러다 정말 병원가서 관장까지 해야 할지도 모를 것 같은 두려움에 많이 찾아봤어요 물을 많이 마시거나 과일도 많이 먹어보고 유

tournalist.tistory.com

 

2024 건강보험 장기요양보험료 환급금 신청 안내

집에서 일하다 장기요양보험료 환급금 신청하라는 문자를 받았어요. 어디서 하는지까지 알려주면 감사할텐데...이렇게 문자로만 연락받으면 신청해 본 경험이 없을때 잠시 멍해졌어요. 오늘 포

tournalist.tistory.com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