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벚꽃 개화 시기가 다가오는 시점에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 되실 텐데요. 예쁘고 멋진 장소도 많고 축제 시기도 비슷비슷한데요. 오늘 포스팅에 서울근교 경기도 가볼만한 곳 벚꽃축제 6곳 정보를 확인하셔서 드라이브 코스로 잘 계획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여주 흥천 남한강 벚꽃축제
매년 4월7일 부터 9일까지 2일간 열리고 있습니다. 남한강을 따라 가볍게 산책하면 즐길 수 있는 장소인데요. 수도권에서 가까워서 가족 연인 친구들이 함께 많이들 구경오는 곳입니다. 가면 꽃비 속에서 절정을 경험하게 되실 거에요.
서울근교에 위치해 있어서 산책하며 구경하기도 좋고 차량을 이용해서 드라이브를 즐기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꽃 터널까지 있어서 지나려는 행렬이 길게 줄서있는 장면도 종종 보게 됩니다. 개화 시기 외에도 사계절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
따로 구경을 위해 정해진 시간은 없고 통제도 하지 않기 때문에 자유롭게 구경하고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2. 가평 에덴 벚꽃축제
2023년에는 4월 8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었는데요.
가평의 봄은 각종 꽃들로 더 화려한 편입니다. 연인들을 위해 로맨틱한 터널과 포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축제장소 길을 걷다보면 중간에 도로에 차량 출입을 제한하는 구간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차도를 걸으면서 꽃터널을 지나 걷을 수 있는 중간 중간 포토존들이 준비되있어서 사진찍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먹거리, 프리마켓 등도 함께 열리니까 꽃길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빼먹지 않게 되요. 실내에서 꽃길이 마련되 있어서 실내에서도 즐길 수 있고 주변에 자전거 도로까지 있어서 즐길 거리가 엄청 풍부합니다.
3. 이천 설봉공원
용인에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이천 시내에서는 가깝고 주변에 숙소들까지 있어서 꽤 접근성이 좋은 장소입니다
개화 시기가 되면 자동차들로 빼곡할 정도로 아름다운 꽃을 보려는 행렬이 끊이지 않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만개하게 되면 그 아름다움을 말하기 어려울 정도로 핑크색 꽃들로 사진찍기가 바빠집니다.
설봉호와 공원 일대를 다 둘러보면 왜 이곳이 명소인지 알게 되실 거에요.
입구 쪽에는 아담한 설봉역도 있어서 철길의 매력도 느껴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인공폭포와 음악 분수까지 있어서 개화 시기가 아니더라도 사계절 언제든지 가볼만한 곳 입니다.
이천 설봉공원으로 선택하셨다면 가신 김에 안흥지까지 함께 구경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연못을 중심으로 예쁘게 꾸며져 있고 산책하기에 너무 좋은 아담한 곳입니다. 봄 뿐만 아니라 가을에도 아름다운 단풍이 피는 곳이니 가볼만한 곳으로 저장해두고 언제든지 둘러보세요
4. 수원 경기도청 벚꽃축제
위 링크는 도청에 있는 23년 정보에요.
24년 정보 업데이트 되면 수정할거에요
서울 근교의 수원 또한 빠질 수 없는 명소인데요. 행복한 봄나들이 장소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에요
굳이 꽃피는 시기가 아니더라도 사계절 연인끼리 친구끼리 즐겨찾는 산책코스입니다.
특히나 축제때에는 차량통제를 해서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데요.
당일 코스로 모두 둘러본다면 하루 시간이 아깝지 않게 아름다운 추억 만드는 시간이 되실 거에요.
차량을 이용해야 한다면 주차 정보는 꼭 확인하고 가는 게 좋습니다.
경기도청 주변에는 효원정이란 곳도 있는데 이곳도 특히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에요.
약간의 오름막길도 있어서 가족들 모두 함께 걸으면서 웃을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인근의 서장대와 화성행궁까지 모두 둘러보는 분들도 많은데요.
꽃 산책로 뿐만 아니라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해있어서 모두 둘러보기에 관광코스로 손색이 없습니다.
포토존, 장기자랑, 축하공연등 다양한 행사도 준비되 있어서 특별한 순간이 되실 거에요.
5. 부천 도당산 벚꽃축제
도당산은 23년에 4월 8일부터 9일까지 열렸는데요. 3월말부터 만개의 정점을 찍으면서 아름다움이 장관인 곳입니다.
가는 방법 또한 전철과 버스로 이용이 편리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7호석 춘의역 7번 출구로 가면 10분 내에 도착하게 됩니다. 버스 또한 공구상가 또는 부천천문과학관 정류소에서 내려서 갈 수 있습니다.
산책길에 가득한 꽃들과 만개한 꽃길은 볼 수록 장관인 곳으로 유명합니다. 10분 정도 가볍게 오르막길을 걸으면 오래된 나무들이 울창하게 자리한 숲을 볼 수 있고 꼭대기까지 만발해 있어서 산에서만 볼 수 있는 이색적인 풍경까지 볼 수 있습니다.
축제 동안 문화공연, 체험 행사 등이 다양하게 진행되었고 24년에도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날씨 정보도 잘 확인해서 즐거운 여행 계획하시길 바랍니다.
6. 경기도 광주 귀여리 벚꽃길
물안개 공원으로 남종면까지 약 14km의 꽃길이 펼쳐지면서 3000그루 이상의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곳입니다. 바로 인근의 팔당물안개공원과 마주해있는 길이 아름다운 풍경으로 많은 관광객이 몰리는 곳입니다. 경치가 워낙 좋아서 사계절 드라이브를 오는 손님들이 많은데요
개화 시기에는 놀이를 즐기는 이들로 더 북적이는데 이유는 다른 곳보다 1주일 정도 늦게 피는 특징 때문에 화려한 아름다운을 감상하기에 만족스러운 곳입니다. 원인으로 팔당댐 주변의 낮은 기온이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곳에 가면 그 아름다움을 캔버스에 담는 화가들도 볼 수 있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는 귀여교에서 정암천을 따라 가는 약 1km의 길은 활짝 피어나는 터널로 만들어져서 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화려한 봄의 정취를 감상하지 못하거나 엔징을 멋지게 장식하고 싶을 때 가볼만한 곳 입니다
즐거운 벚꽃축제 계획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